필름카메라

1. 필름카메라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필름사진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직접 찍은 '필름' 사진을 하루에 한번만 올릴 수 있으며, 필름 사진 확인을 위해 꼭 필름카메라 기종 또는 사용한 필름명을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또 공유된 게시물은 올라가지 않으니 꼭 지켜주셔서 본인의 게시물이 삭제되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3. 그룹 정보와 상단게시물을 확인하지 않고, 디지털카메라, 핸드폰 사진, 광고 등이 무분별하게 올라오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번거롭지만 게시물도 관리자의 승인을 통해 게시하겠습니다.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4. 포스팅과 좋아요, 댓글을 포함한 피드백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1만 2천명에 달하는 회원 수에 비해, 좋은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피드백이 적어 묻히는 게시물 등의 문제에 대해 관리자, 부관리자 모두 어느 정도 우려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운영진이 3월부터 1주일에 1회, 그룹에 올라온 사진 중 사진을 1장씩 총 4회를 선택. 4장을 다시 업로드하기로 하였습니다. 선정된 사진은 별도로 개설한 필름카메라 인스타그램 계정 @thefilmcamera 에도 게시됩니다. (the35mm와 진행하였던 필름 후원 프로젝트는 추후에 다시 공지할 예정입니다)

5. 인스타그램 계정 @thefilmcamera를 개설하면서 아날로그 작업을 진행하는 젊은 작가들을 소개해드리기 위한 <필름카메라> 페이지도 개설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지는 3월달부터 시작합니다.
필름카메라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hefilmcamera
필름카메라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thefilmcamera

6. 이외에도 선정된 사진의 엽서 제작, 사진에 관련된 전시 관람 모임, 전시 측과 진행되었던 예) <세바스치앙 살가두展> http://goo.gl/CyfIVh 프로모션, 필름카메라 그룹전시 등 크고 작은 기획들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함께 피드백을 나누는 활동들을 천천히 실천하고자 합니다.

7. 필름카메라에서 저장하고 싶은 사진이 있을 경우, 불펌보다는 게시하신 분에게 댓글을 통해 소장 가능여부를 물어보고 소장하는 문화가 조성되었으면 합니다.

8. 필름카메라나 그룹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상단 게시물인 이 게시글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9. 상업적인 글을 올리시는 분은 경고 없이 즉시 강퇴 조치합니다.

필름카메라 규칙(수정) 2015. 03. 01~